현대차證, 어닝 서프라이즈···상반기 영업익 740억
현대차證, 어닝 서프라이즈···상반기 영업익 740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권·리테일 부문 실적 급증에 IB부문도 선방
현대차증권 영업이익 추이(자료=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 영업이익 추이(자료=현대차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현대차증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올해 2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시현하며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을 1년 만에 재경신했다. 

현대차증권은 23일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0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414억원)과 비교해 1.2% 감소한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5.9% 줄어든 304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 영업이익 740억원, 당기순이익 53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4.8% 증가한 수준이다.

이는 분기 최대였던 지난해 2분기, 수년간 보유하고 있던 동탄센터포인트몰 매각에 따른 1회성 수익이 반영된 것을 감안하면 역대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한 셈이다.

현대차증권은 시황에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우호적 시장여건에 따른 운용과 수수료 수익이 더해진 게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실제, 상반기 현대차증권 실적에서 가장 눈에 뛰는 부문은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실적 분포 속 채권과 리테일 부문의 수익급증이다.

채권사업부문의 경우 운용, 중개 등 채권사업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채권금리 하락을 활용한 운용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200%이상 순익이 급증하는 등 최대 실적에 일조했다는 평이다.

리테일 부문의 경우, 직접투자 급증으로 인한 거래대금 증가 속 시장점유율 확대까지 더해지며 위탁매매 이익이 급증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더 에이치 모바일(The H Mobile)' 리뉴얼을 통해 비대면 거래를 활성화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을 강화한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해외대체투자시장 위축, 주거용 오피스 시장 딜 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있는 IB부문도 준수한 실적을 냈다.

약 1800억원 규모의 구로 지식센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개발에 사업 초기부터 참여, 주도적인 주선 진행을 통해 빅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그 결과 IB부문에서 10분기 연속 분기 200억 이상의 순영업수익을 기록,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중심으로 금융전문성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수익다각화를 통한 균형 성장을 기반으로 안정적 지속성장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6월 자기자본 1조원 시대를 열었다며 효율적 자본활용도에 있어 최고수준을 유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