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T!P] 카드로 즐기는 '홈캉스·호캉스'···"코로나19 물렀거라"
[금융T!P] 카드로 즐기는 '홈캉스·호캉스'···"코로나19 물렀거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사활'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카드사들이 올 여름휴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홈캉스와 호캉스에 집중됨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1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아고다와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의 KB국민카드 전용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결제액의 10%를 깎아주거나 캐시백해준다.

아고다는 투숙일이 9월 30일까지만 적용된다. 쇼핑 할인 이벤트도 제공한다. 29일까지 이마트에서 행사 대상 품목을 사면 최대 30%까지 깎아준다. 행사 대상 가전제품을 사면 최대 50만원의 상품권도 나온다. 롯데마트에서는 29일까지 행사 대상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우리카드와 롯데카드도 호캉스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말까지 호텔스닷컴과 아고다, 부킹닷컴의 우리카드 전용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호텔을 예약하면 결제액의 5~10%를 깎아주거나 현금으로 돌려준다. 

롯데카드도 다음달 31일까지 '롯데카드 여행'을 통해 국내호텔을 예약·결제하고 오는 10월 10일까지 숙박하면 1박당 1만원을 할인해준다.

홈캉스를 하는 고객들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혜택을 이용하면 좋을듯 하다. 삼성카드는 31일까지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구독 결제를 한 고객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카드로 왓챠플레이 정기구독 결제 시 첫 달 이용료의 30%를 캐시백해준다. 이달 매주 수요일에는 파파존스 홈페이지·앱을 통해 삼성카드로 베스트 피자 5종을 사면 1+1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토·일요일에는 배달 앱 요기요에서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1만5000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을 깎아준다. 편의점에서도 혜택이 주어진다. CU에서는 나뚜루 행사상품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고, 삼성카드 앱 바코드 결제를 이용하면 100원에 닭다리를 살 수 있다.

롯데카드 고객들은 티빙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티빙 무제한 플러스 1년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아임파워풀카드나 포인트플러스카드로 다음달 7일까지 12만원 이상 사용하는 조건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파가 몰리는 곳을 피하다보니 홈캉스나 호캉스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례적으로 다양한 여름 마케팅이 제한적이지만 해외여행 마케팅은 미뤄놓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