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수석부회장 "2025년까지 전기차 글로벌 점유율 10% 달성"
정의선 수석부회장 "2025년까지 전기차 글로벌 점유율 10%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그린뉴딜 전략 원격 발표
내년 20분 내 충전·450km 주행 전기차 개발
현대·기아차, 제네시스 등 2025년까지 전기차 총 23종 출시 계획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사진= 현대차 그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사진= 현대차 그룹)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내년을 전기차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오는 2025년 전기차 100만 대를 판매하고 세계 시장 10% 점유하겠다." 이는 14일 청와대가 개최한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 참여한 정의선 현대차 그룹 수석부회장이 제시한 그룹 비전이다. 오늘 회의는 영상 연결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 수석부회장은 "그린 뉴딜 대표기업으로서 현대차 그룹을 소개할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라며 "내년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활용한 차세대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으로 그룹 차원에서 전기차 도약을 위한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세대 전기차 특징도 직접 소개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세계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20분 내에 충전이 가능하고 한 번 충전으로 450km 이상 주행 가능한 모델로 선보이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현대차와 기아차, 제네시스 등 3개 브랜드로 2025년까지 전기차 총 23종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025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 그룹은 삼성과 LG, SK 등국내 배터리 3사와의 협력도 강화한다. 정 수석부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 배터리 3사가 한국 기업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긴밀히 협력해 세계 시장 경쟁에서 앞서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현대차 그룹은 앞으로 세계 시장점유율 10% 이상 달성하겠다는 목표는 국내 배터리 3사와 협력을 통한 이른바 '전기차 어벤저스' 결성이 기반이 됐다는 분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