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독일항공, 24일부터 韓 노선 운항 재개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24일부터 韓 노선 운항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항공사, 6월 세계 130여 개·주 2천편 운항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이달부터 국제선 항공편 운항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루프트한자 그룹에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브뤼셀 항공, 에어 돌로미티 등이 소속돼 있다. (사진=루프트한자 그룹)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이달부터 국제선 항공편 운항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루프트한자 그룹에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브뤼셀 항공, 에어 돌로미티 등이 소속돼 있다. (사진=루프트한자)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소속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24일부터 한국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이달부터 국제선 항공편 운항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루프트한자 그룹에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브뤼셀 항공, 에어 돌로미티 등이 소속돼 있다. 

이 같은 결정은 세계 각국의 점차 완화되고 있는 입국 규정 및 여행 제한 조치와 함께 항공 여행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대에 따른 것이다. 이로써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세계 130여 개 목적지로 주 2000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이 중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프랑크푸르트와 뮌헨 출발 항공편 운항을 늘리기로 했다. 한국의 경우, 24일부터 인천~뮌헨 노선을 주 3회(월, 수, 금) 운항한다. 이는 한국과 유럽의 여행 제한 조치가 완화되는 시점에 맞춘 것으로, 국내 취항하고 있는 유럽 항공사 중 빠르게 한국 노선 운항을 재개하는 것이다. 본 스케줄 및 추후 운항 스케줄은 여행 제한 조치 등 여러 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알레한드로 아리아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한국 지사장은 "비록 기존 스케줄보다는 감소된 운항 편수이지만 한국 노선 운항을 빠르게 재개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추후 국가 상황에 따라 여러 변수가 있을 수 있겠지만 루프트한자는 한국 여행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항공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보완하는 한편, 보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