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아트 모델링 파운데이션 팩트 개발
코스맥스, 아트 모델링 파운데이션 팩트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형 보완해 밀착력 향상···홈쇼핑·온라인서 소비자 만족도 높아
아트 모델링 파운데이션 팩트 (사진=코스맥스)
아트 모델링 파운데이션 팩트 (사진=코스맥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는 20일 문양을 그려넣은 아트 모델링(Art modeling) 파운데이션 팩트를 개발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그 동안 시중의 밤(balm) 제형 파운데이션 팩트는 평평하고 균일한 모양으로 만들었다. 내용물 형태를 손상시키지 않고 용기에 붙이는 게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스맥스는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아트 모델링 기술을 개발해 섬세한 문양을 구현했다. 코스맥스 측은 "밤 제형은 고온에서 액상으로 변하는데, 이때 몰드(틀)에 넣어 굳힌 다음 생산 공정까지 깨지지 않게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는 열에 잘 녹아 내리는 밤 파운데이션 제형을 보완해 지속력, 밀착력, 묻어남 방지 기능도 향상시켰다. 이 덕에 더운 여름철에 마스크를 착용해도 잘 묻어나지 않고 효과적인 화장이 가능하며, 촘촘한 화장막이 피부에 얇게 마무리된다.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원장은 "아트 모델링 기술은 아름다운 외관을 구현할 수 있어 시각적, 기능적 차별화가 가능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마케팅이 대세인 요즘 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