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매장영수증' 발급···"종이영수증 없이 환불·교환"
카카오페이, '매장영수증' 발급···"종이영수증 없이 환불·교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종이 영수증과 같이 상세 품목 정보를 담은 '매장 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카카오페이는 종이 영수증과 같이 상세 품목 정보를 담은 '매장 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매장과의 제휴를 통해 발급되는 매장 영수증에는 품목 정보, 취소 바코드 등이 포함돼 종이 영수증 없이도 환불과 교환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에는 제휴 카드사 영수증만 카카오페이로 관리할 수 있었다면 앞으로는 카카오페이머니 등 카드가 아닌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해도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매장 영수증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서비스→영수증'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월별 영수증 발급 내역은 일·주간 단위로 확인할 수 있고 결제한 매장별로 모아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프렌즈 매장에 우선 도입됐으며 향후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한 매장을 중심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오는 29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영수증 최초 수신시 카카오페이머니 1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느끼는 종이 영수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드 영수증뿐 아니라 카카오페이로 결제 후 멤버십을 적립한 내역까지 전자 영수증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매장별 시스템 연동을 시작했다"며 "카카오페이 하나로 결제·멤버십 적립·영수증 관리까지 이어지는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