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이태원 클라쓰', 웹툰 OST '새로이' 음원 발매
카카오페이지 '이태원 클라쓰', 웹툰 OST '새로이' 음원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지
사진=카카오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 6일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 '새로이'를 7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이름이자 이번 OST의 곡명이기도 한 '새로이'는 래퍼 비와이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 곡은 때론 '달게', 때론 '쓰게' 독자들의 가슴에 와 꽂혔던 박새로이의 명대사들과 새로이의 단단한 소신을 담은 가사의 랩이 인상적이다. 선공개 된 뮤직비디오 역시 비와이의 개성강한 랩스타일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의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으로, 동명의 드라마로 JTBC에서 방영되며 매주 시청률(10회, 14.8%)을 경신하고 있다.

웹툰에서 드라마로, 또 음악으로 콘텐츠의 성공적인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는 지적재산권(IP)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웹툰의 조회수도 지속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날 기준, 누적 조회수 3억4000만건, 누적 구독자수 1320만을 기록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은 물론 드라마까 흥행하며 콘텐츠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한 작품"이라며 "웹툰과 드라마를 통해 '새로이' 신드롬을 일으킨 만큼 이번에 발매되는 웹툰OST '새로이'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