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LG, '코로나19' 피해·극복 지원에 '한 힘'
삼성·SK·LG, '코로나19' 피해·극복 지원에 '한 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성금과 의료용품·생필품 등 총 3백억 긴급 지원
SK·LG 각각 54억원·60억원 성금과 구호물품 등 전달
삼성 서초사옥, SK 서린빌딩,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삼성 서초사옥, SK 서린빌딩,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SK·LG 등 주요 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구호성금과 함께 마스크·손 세정제와 같은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팔을 걷어부쳤다. 

26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의료용품과 생필품 등을 포함해 총 300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삼성은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이날 임시이사회 및 경영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삼성은 △손소독제와 소독티슈 등 의료용품 △자가 격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키트 △의료진을 위한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세트 등의 구호물품과 구호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 지원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4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이재용 부회장은 "국민의 성원으로 성장한 삼성은 지금과 같은 때에 마땅히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 해야 한다"며 "이번 일로 고통 받거나 위기 극복에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력하나마 모든 노력을 다하자"고 전했다.

이 밖에도 삼성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1조원 규모 펀드를 조성해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물품 대금 1조 6000억원을 조기에 지급하는 등 총 2조6000억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다. 또 중국 정부의 지침이나 중국 내 물류·통관 현황 등 중국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협력회사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SK그룹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50억원의 성금과 4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그룹 차원에서 지원하는 성금 50억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됐다. 

이와 함께 SK는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 보육원과 양로원 등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과 함께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을 위한 방호복 등 의료물품도 지원한다. SK실트론은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마스크 10만 장과 손 세정제 2만5000개 등 4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SK 관계자는 "그룹 내 각 관계사들은 대구∙경북 지역 등 지역사회가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현금 및 현물 이외의 별도의 지원 방안을 마련해 동참키로 했다"고 밝혔다.

LG그룹의 경우 50억원의 성금과 10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한다. LG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50억원을 기탁하고, 확진자 지원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은 10억원 상당의 핸드웨시 제품을 현물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사 대상 무이자 대출 규모를 당초 400억원에서 550억원으로 확대했으며, 자금 지원 일정도 4개월 앞당겨 이달 안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