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페토, 호주 산불 피해 지원 캠페인 진행
네이버 제페토, 호주 산불 피해 지원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 호주 산불 기부 캠페인 (사진=제페토)
제페토가 호주 산불 피해 지역에 복구 지원 참여를 독려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페토)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AR아바타 소셜 플랫폼 제페토(ZEPETO)는 산불 피해를 입은 호주 지역 사회의 복구 지원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스노우가 제공하는 글로벌 AR 아바타 소셜 플랫폼 제페토는 얼굴인식·AR·3D 기술을 활용해 커스터마이징한 자신만의 개성있는 3D 아바타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바타 플랫폼이다. 

이번 호주 산불 기부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직접 제페토 내에서 캠페인 전용으로 개설된 유료 의상 아이템을 구입하면 해당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helpaustralia, #savekoalas 판넬이 포함된 2종의 포토 부스를 출시, SNS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제페토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1000만원 기부금 전액은 호주 적십자를 통해 산불 피해를 입은 호주 지역 사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마련된 2종의 포토 부스 역시 캠페인 기간 총 60만 건의 촬영이 발생해 호주 산불 피해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김대욱 제페토 리더는 "글로벌 서비스로서 보다 많은 사용자들과 함께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