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자신감 "올해도 리딩 포지션 가져갈 것"
삼성, 무풍에어컨 자신감 "올해도 리딩 포지션 가져갈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공기청정기 '무풍큐브' 공개
삼성전자가 15일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열고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재환 상무, 유미영 상무, 서형준 마스터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에어컨 시장에서 자사 제품 입지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특히 2020년형 신제품을 공개하면서 올해도 리딩 포지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15일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진행한 2020년형 무풍에어컨 공개행사에서 "공인기준으로 해서 (경쟁사보다) 우리가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건 맞다"고 밝혔다.

국내 에어컨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 양강으로 형성돼 있는데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는 점을 은연 중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다음날 LG전자가 삼성전자에 이어 에어컨 신제품 발표 행사가 있는 만큼 이 같은 발언이 주목받았다.

이 상무는 올해 에어컨 시장 규모에 대해서는 "시장 수요의 경우 작년 240만~250만대 수준이었는데 올해도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며 "에어컨은 기온 영향을 많이 받지만 올해도 리딩 포지션을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년 '쿨썸머'로 인한 재고량을 갖고 가는 가운데 올해 판매 목표량은 작년 수량을 기준으로 한다"며 "폭염이 오는 등 날씨가 더워지면 판매량이 늘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서 증산 또는 감산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가 15일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열고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다. (사진=오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2020년형 무풍에어컨은 사용자가 쉽게 청소할 수 있는 '이지케어 3단계' 기능이 적용됐고, '와이드 무풍 냉방'과 '빅스비' 음성지원 기능을 벽걸이형에도 확대된 것이 골자다.

삼성전자 측은 "2020년형 무풍에어컨은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 편리하고 더 똑똑하게 진화했다"며 "에어컨이 4계절 가전으로 자리 잡은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신제품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별도의 장치 없이 필터만으로 99.999%의 집진 효율을 구현, 필터 수명을 최대 2배로 확대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AI기술을 통한 맞춤 청정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리성도 강화했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출고가 기준 345만∼720만원,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98만∼201만원으로 모두 17일 출시된다. 무풍큐브는 70만∼210만원이며 15일 출시다.

한편 삼성전자는 17일부터 '2020년 무풍에어컨 출시 페스티벌'을 열고 신제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