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 출연
호반그룹,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 동반성장주간 기념행사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부터)과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권순철 협력재단 사무총장이 상생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호반그룹은 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창업‧벤처기업의 연구개발, 교육 훈련, 판로 개척, 기술 보호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정책자금 등 관련 정책을 연계해 협력하고, 협력재단은 상생협력기금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은 "호반그룹이 30년간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한 협력 기업들이 있었기 때"이라며 "앞으로도 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지난해 동반성장 투자재원 기금 200억원을 출연한 바 있다. 지난해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으로 협력사 임직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고, 우수 협력업체 100개사와 해외 산업 시찰을 계획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