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3대 질병 평생 보장 'AIA 평생보장 암보험II' 판매
AIA생명, 3대 질병 평생 보장 'AIA 평생보장 암보험II'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AIA생명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 진단비를 평생 보장하는 'AIA 평생보장 암보험II'을 판매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2016년 11월 텔레마케팅 채널 전용으로 출시했던 상품을 2017년 1월 대면채널로 판매를 넓히면서 보장을 강화하고, 보험료 부담은 최소화했다. 특히 암뿐만 아니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를 종신까지 보장해준다.

급증하는 중대 질병 치료비 트렌드를 반영해 보장금액도 대폭 늘렸다. 보험 가입 시 '체증형'을 선택하면 이후 20년동안 암 보험금이 매년 10%씩 늘어나(주계약에 한함) 최대 300%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일반암 진단 시 최대 9000만원,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각각 최대 4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보장기간, 범위, 금액 등이 늘어났지만 무해지환급형 설계를 통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무해지환급형 선택 시 일반 표준형 대비 보험료를 약 29% (40세 남성, 주계약 2형 300구좌 기준) 절약할 수 있다.

다만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만큼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되면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까지 계약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2종 표준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하다. 또한 이번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설계되어 가입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이 전혀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암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는 기능도 추가됐다. 가입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암 진단을 받을 경우 납입 의무가 면제되고, 종신까지 특약보장이 지속된다. 이러한 기능은 암 진단자의 절반 정도는 질병 때문에 직장을 잃고, 이는 곧 치료포기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고안됐다.

AIA생명 상품담당자는 "고객의 니즈와 사회ž경제적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AIA 평생보장 암보험II'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며 "보험 하나로 한국인의 3대 질병에 대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가입자의 배경과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의 설계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입 가능한 연령은 만 15세부터 60세까지다. 상품의 종류는 1형 1종(체증형, 무해지환급형), 1형 2종(체증형, 표준형), 2형 1종(평준형, 무해지환급형), 2형 2종 (평준형, 표준형) 등 총 네 가지다. 월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성 2만270원, 여성1만4560원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