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현대ENG,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2018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1년동안의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담은 '2018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처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난해까지 격년으로 보고서를 발간했지만, 올해부터는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기로 하면서 6회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화공·전력플랜트, 건축, 인프라 자산관리 등 현대엔지니어링의 주요 비즈니스 영역과 가치창출 과정을 다루고 있다. 연구개발·품질관리·안전·친환경 기술 등 이해관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주제들을 △가치경영 △안전보건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 등 6개 구역으로 나눠 수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6월에는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도 같은 등급을 획득해 2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국제연합(UN)지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한국협회과 주관해 SDGs 이행을 분석·평가하는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설계·조달·시공(EPC) 회사로서 국내외 이해관계자의 고객가치 향상과 상생·사회공헌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이행하고 있다"며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변화와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