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체험단 7기 모집···"생생한 직무 현장 체험해요"
한화 체험단 7기 모집···"생생한 직무 현장 체험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까지 신청 마감···"한화 화약·방산 사업장 견학, 진로탐색 기회"
한화 체험단 6기가 구미사업장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한화)
한화 체험단 6기가 구미사업장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한화)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한화는 다음 달 1일까지 대학생 체험형 프로그램인 '한화 체험단 7기'를 모집한다.

한화 체험단은 대학생들이 직접 한화의 화약 및 방위산업 제조현장을 체험하며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13년 처음 시작한 이후 올해로 7년째다.
  
지원은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가능하며 화약 및 방위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들도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캐주얼 인터뷰를 진행한 후 8월 중순경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한화 체험단 7기는 다음 달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 동안 전국의 화약·방산사업장을 견학하며 생생한 직무 현장을 눈으로 직접 보고 배울 예정이다.

먼저 보은사업장에서는 산업용 화약 생산 공정 및 최근에 준공된 첨단 전자뇌관 자동화 생산시설을 탐방하며 글로벌 마이닝 서비스 사업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종합연구소, 구미, 여수사업장 등에서는 방위산업 전문가 특강을 통해 방위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의 직무코칭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며 진로탐색의 기회도  갖는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향후 한화 화약·방산 신입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 부여의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로 선발될 경우 태블릿PC 등 각종 상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