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 주변 시세 절반"…'사회적 주택' 109가구 입주자 모집
"임대료 주변 시세 절반"…'사회적 주택' 109가구 입주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사회적주택. (사진=국토부)
서울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사회적주택. (사진=국토부)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학생과 청년들이 주변 시세의 절반 수준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사회적 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된다.

1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사회적 주택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이날부터 진행한다.

사회적 주택은 서울 강북구, 노원구, 동대문구, 은평구 등과 경기도 수원 영통구, 부천시 등에서 총 109가구가 공급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공주택 사업자가 매입한 다가구·다세대 주택을 사회적 기업 등에 위탁 운영하는 방식이다. 

입주 대상은 졸업 후 2년 이내 취업 준비생을 포함한 대학생과 만 19~39세 이하인 청년이다. 대학생은 본인과 부모의 월평균 소득 합계 기준, 청년은 본인의 월평균 소득을 기준으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약 350만 원)에 해당해야 한다. 

6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재계약, 보유 자산 기준 등은 행복주택의 대학생 및 청년 기준을 준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홈 포털이나 LH 누리집, 주거복지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사회적 주택을 통해 다양한 주거서비스가 제공되는 임대주택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사회적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여러 의견을 수렴해 제도적 개선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