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이브 온라인' 개발사 CCP게임즈 인수
펄어비스, '이브 온라인' 개발사 CCP게임즈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는 '이브 온라인'(EVE Online) 개발사 CCP게임즈의 인수를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이브 온라인'(EVE Online) 개발사 CCP게임즈의 인수를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펄어비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는 '이브 온라인'(EVE Online) 개발사 CCP게임즈의 인수를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CCP게임즈는 SF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브 온라인'을 개발했다. 이브 온라인은 누적 가입자 약 4000만 명을 보유한 전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한 게임이다. 최근에는 이브 온라인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갤럭시'를 개발 중이다.

펄어비스는 이번 계약 완료 시 CCP게임즈의 주식 100% 인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두 회사는 독립적인 스튜디오로 운영하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MMORPG를 향한 열정, 자체 엔진에 대한 자부심 등 펄어비스와 닮은 점이 많은 CCP게임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CCP 게임즈 인수를 통해 두 회사의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힐마르 베이거 페터슨 CCP게임즈 대표는 "펄어비스를 접하고 빠른 성장과 큰 잠재력에 놀라움을 느꼈고, 뛰어난 개발력으로 탄생한 검은사막의 팬이 됐다"라며 "우리의 게임을 이용해주시는 유저 분들을 위해 펄어비스와 힘을 합쳐 더 큰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글로벌 흥행작 '검은사막'을 개발했으며, 지난 2월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 후 올해 상반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인수로 글로벌 IP를 추가 확보한 펄어비스는 보다 안정적인 기업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