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 취준생 '한자리에'…29~30일 59개사 공동 채용 박람회
금융사 취준생 '한자리에'…29~30일 59개사 공동 채용 박람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우리·KEB하나·KB국민 등 현장면접…'1인1행' 제한
지난해 9월 진행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참가자들이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지난해 9월 진행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참가자들이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후원으로 오는 29~30일 이틀 간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서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

은행연합회(14개사), 금융투자협회(9개사), 생명보험협회(5개사), 손해보험협회(10개사), 여신금융협회(8개사), 저축은행중앙회(3개사) 등 6개 금융협회와 금융공기업(10개사) 등 총 59개 금융회사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채용 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행사기간을 이틀로 확대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도 운영한다.

행사 당일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성장금융 등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따른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한다.

또 우수 면접자 선발을 확대해 현장면접자 3분의1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이뤄지며 1인당 1개 은행으로 지원기회가 제한된다.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분석, 면접화법 코칭 등 취업컨설팅과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 채용정보관' 등 부대 행사관도 운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