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서머타임제 공론화 방침, 시행쪽으로 '가닥'?
정부 서머타임제 공론화 방침, 시행쪽으로 '가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논란중인 서머타임제가 '시행'쪽으로 가닥을 잡아가는 듯한 형국이다. 정부가 재계의 의견, 여론등을 감안해 공론화 방침을 정했기 때문이다. 한 쪽의 반대에 의해 토론의 주제에서조차 제외된 사안이 토론장으로 모습을 드러낸다는 것은 대체로 그 결말이 '긍정적'이라는 전례에 비추어 볼 때 시행 가능성이 그 만큼 높아진 셈이다.
 
13일 정부는 서머타임제 도입 여부와 관련, 앞으로 두달간 집중적인 여론수렴 등을 통해 공론화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정부는 이말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한덕수 총리 주재로 12개 정부 부처와 민간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가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석환 총리 공보수석이 밝혔다.
 
김수석은 "서머타임제와 관련, 전경련 등 재계의 도입 건의도 있었고, 산자부 등의 여론조사 결과도 긍정적으로 나왔다"면서 "그러나 관광, 문화, 노동계 등의 우려가 있는 만큼 향후 2개월 동안 집중 논의해 공론을 모아보자는 게 오늘 회의의 결론"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김수석은 그러나 섣부른 판단이나 오도를 염려한 듯 "오늘 회의가 서머타임제 논란에 대해 결론을 낸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향후 논의는 국무조정실과 산자부를 중심으로 추진체계를 만들어 여론수렴 작업을 본격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경련은 지난 2일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 내수경기 및 관광교류 활성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머타임제'를 조기 도입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힌바 있다.

이같은 정황으로 미루어 '서머타임제'는 공론화 과정을 시행되쪽으로 방향을 잡을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