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전문직 신용대출상품 판매
부산銀, 전문직 신용대출상품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銀, 전문직 신용대출상품 판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부산은행은 전문직종 특화 신용대출상품인 의사 대상의 '닥터론(Doctor Loan)'과 변호사 등 법조인 대상의 '로이어론(Lawyer Loan)', 약사 대상의 '메디팜론(Medi-Pharm Loan)', 기타 전문직종 대상의 '프로론(Pro Loan)'을 25일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닥터론 등의 대출한도는 소득증빙없이 자격 또는 재직확인과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부여하는 '기본한도'와 대출신청고객의 소득과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추가적으로 부여되는 '소득한도'로 구분해 운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직종별 대출최고한도는 닥터론이 3억원, 로이어론 2억원, 메디팜론과 프로론이 각각 1억원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6.3% 수준의 저금리를 적용하며, 특히 지난 5월중 부산은행이 부산광역시 의사회 협력은행으로 지정됨에 따라 부산시 의사회 회원에게는 0.1% 추가 금리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부산은행 여신기획부 이두호 부장은 "경찰직 공무원 대상 특화상품인 '다이나믹 폴리스론'을 이미 출시하여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이번에 판매하는 직문직종 특화상품도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특정 직종에 대한 다양한 상품의 개발로 보다 질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