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포니정재단,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포니정재단은 20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국내외 대학생 32명에게 2018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 포니정 장학생과 그 가족·친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니정재단은 2006년부터 매년 국내외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한양대학교 신용 학생을 포함한 30명의 국내 대학생에게 12기 장학생으로 선발해 포니정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생에게는 1년간의 학비 지원과 더불어 현장답사, 워크숍, 멘토링, 해외학술탐방 등 다양한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포니정재단은 베트남 초청장학생과 교환장학생 각 1명에게도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한국어·문화를 전공한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중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학생에서 선발된 초청장학생은 국내 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할 수 있도록 2년간 교육비와 생활비, 항공권, 논문 인쇄비 등이 지원되며 교환장학생에게는 1년간 고려대학교 교환학생의 기회가 주어진다.

김철수 이사장은 "포니정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믿으며, 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포니정재단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