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웍, 증권신고서 제출…12월 코스닥 상장
시스웍, 증권신고서 제출…12월 코스닥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산업용 BLDC모터 개발 및 클린룸 제어시스템 공급업체 시스웍이 내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시스웍은 16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시스웍의 공모희망가는 3300원~39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147억원~174억원이다. 12월 8일~11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4일부터 15일까지 청약을 받는다. 같은 달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것으로 예상되며 대표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가 맡았다.

시스웍은 국내 최초로 클린룸에 사용되는 FFU(Fan Filter Unit)∙EFU(Equipment Fan Filter Unit)의 감시제어시스템 개발과 냉∙난방과 환기시스템에 들어가는 BLDC(Brushless DC) 모터 및 제어기를 개발한 Control & Monitoring Total Solution 전문기업이다.

시스웍이 개발한 클린룸 제어시스템은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같은 생산공정에 필수 요소인 클린룸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제거, 감시 및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고객사 시스템에 연동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차별화된 시장지위를 확보했다.

BLDC 모터는 시스웍의 주력제품으로써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생산공장에 필요한 공조시스템에 탑재되어 클린룸 내의 청정도 유지, 관리를 위해 천장 및 내부에 설치돼 높은 청정도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일반 DC모터의 단점인 브러쉬(모터 회전자 내 전원공급 장치, 쉬운 마모로 모터수명 단축)를 제거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전력 효율성을 높여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시스웍은 지난해 매출액 243억원,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56%, 118% 증가했다. 올해 3분기에는 누적매출액 25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달성함으로서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