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동반성장 플랫폼 육성
이마트,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동반성장 플랫폼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오후 서울시 동대문구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활실에서 열린 '경동시장 상생스토어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사람들의 모습. 왼쪽부터 오광수 경동시장상인회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이재숙 경동시장 대표이사, 양춘만 이마트 부사장. (사진=이마트)

이마트, 동대문구·경동시장과 5호점 상생협약, 12월 중 개장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이마트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5호점을 연다. 경동시장을 기점으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동반성장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방침이다.

25일 이마트는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과 함께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개점을 위한 상생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권역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가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경동시장 상인회의 요청으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입점을 결정했다. 공실률이 50%에 달하는 경동시장 신관 2층에 430㎡(130평) 규모에 매장을 꾸민다. 개장 시기는 오는 12월이다.

취급품목은 노브랜드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이다. 경동시장의 주력상품인 신선식품과 국산주류, 담배 등은 제외됐다. 이마트는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통해 경동시장을 젊은층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인근에 있는 한약재 전문 '서울약령시장'과의 시너지 효과도 노린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서울의 초대형 전통시장에서도 입점 요청이 먼저 올 정도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가 안착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전국의 전통시장과 함께 심도 깊은 고민과 협의를 하고 맞춤형 상생스토어를 적극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