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엔제리너스 '2017 과테말라 COE 넘버원'
[신상품] 엔제리너스 '2017 과테말라 COE 넘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제리너스는 지난 6월 원두 경매에서 낙찰 받은 '2017 과테말라 COE No1'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선보인다.(사진=롯데지알에스)

미국 ACE 선정 커피경연대회 우승 원두 온·오프라인 판매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외식기업 롯데지알에스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에서 '컵 오브 엑셀런스'(COE)란 세계적 커피경연대회 우승 원두인 '2017 과테말라 COE 넘버원(No1)'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다.

16일 롯데지알에스는 COE에 대해 "미국 비영리법인 ACE(Alliance for Coffee Excellence)에서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커피를 선정하는 경연대회"라고 설명했다. 롯데지알에스에 따르면, 엔제리너스에서 준비한 2017 과테말라 COE No1은 올해 대회에서 90.36점을 받아 1위로 뽑힌 과테말라 엘파라작 농장에서 생산한 원두다.

1904년 설립된 엘파라작은 100년 넘게 질 좋은 커피를 생산해온 농장이다. 엔제리너스는 지난 6월 원두 경매에서 2017 과테말라 COE No1를 낙찰 받았고, 소량의 생두와 국내에서 미디엄 로스팅한 원두 패키지를 선보였다. 엔제리너스 스페셜티 매장과 사무실 밀집지역 인근 약 50개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2017 과테말라 COE No1은 산미가 깔끔하고 단맛이 강하며 마신 후 남는 잔향이 매력적인 원두"라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원두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