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인천시 청소년들에게 직업강연 실시
아시아나항공, 인천시 청소년들에게 직업강연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한중문화관에서 진행된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래교실에서 (셋째 줄 왼쪽 네 번째부터)박수용 부기장, 인천시 교육청 윤건선 장학관, 인천 중구청 한상원 국장, 인천고용센터 김우동 소장,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 김주현 승무원, 황용희 정비사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인천시 관내 중·고등학생 200여 명 대상 항공사 직업 강연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0일 인천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사 직업 강연인 '색동나래교실'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천 차이나타운의 '한중문화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강연에는 항공업에 관심 있는 인천시 관내 12개 중·고등학교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색동나래교실은 아시아나항공 현직 직원들로 구성된 '교육기부 봉사단'이 교육기부를 원하는 학교에 직접 찾아가 직업 강연을 실시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부터 2017년 8월 현재까지 1850회를 실시, 약 17만 명의 청소년들에게 항공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날 강연에는 황용희 아시아나항공 정비사, 박수용 부기장, 김주현 캐빈승무원이 강사로 참여해 항공 관련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진로 설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아울러 인천고용센터 김우동 소장과 한상원 인천 중구청 국장이 강연에 참석해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강사로 참여한 박수용 부기장은 "교육기부 봉사단의 일원으로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나아가 항공 직종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이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색동나래교실을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교육부 주관의 '교육기부대상'을 수상, 3년 연속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한 기업과 기관에 주어지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