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렌토 가솔린 2.0 터보 출시
기아차, 쏘렌토 가솔린 2.0 터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쏘렌토 가솔린 2.0 터보 (사진=기아자동차)

프레스티지·노블레스 2개 트림 운영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는 9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렌토의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쏘렌토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세타Ⅱ 2.0 T-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40마력(ps), 최대토크 36.0kgf·m 성능을 낸다. 이 차는 높은 공간 활용성과 가솔린 엔진의 장점인 정숙성, 합리적인 가격 등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쏘렌토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올 뉴 쏘렌토의 기본기를 바탕으로 실속파 고객들을 겨냥한 경제형 트림 '프레스티지'와 고급형 트림 '노블레스' 총 2가지 트림으로 운영하며 터보 전용 엠블럼을 부착한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운전석 파워·통풍시트 △하이패스 룸미러 △버튼시동 스마트키 등 운전자 중심의 필수 편의사양과 △동승석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 동승자를 배려한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다. 가격은 2.0 디젤 모델 동일 트림대비 160만원 낮은 2825만원이다.

노블레스 트림은 △스마트 테일게이트 △전자식주차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전방주차보조시스템 △19인치 럭셔리 알로이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사양들을 적용, 가격은 2.0 디젤 모델 동일 트림 대비 105만원 저렴한 306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