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 "금호타이어 인수 의미 없어"
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 "금호타이어 인수 의미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이 18일 대전 유성구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에서 열린 테크노돔 준공식에서 테크노돔의 역할과 비전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한국타이어가 내달 시작하는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인수 가능성이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18일 조현범 한국타이어 경영운영본부장 사장은 대전 대덕연구단지 내 '테크노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인수전 참여 자체가 의미가 상당히 떨어지고 포트폴리오상으로도 욕심이 나지 않는다"고 운을 뗐다.

이어 "사실 인수 참여는 할 수 있으나 공정거래법상 인수하더라도 승인이 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대한타이어공업협회 기준 국내에서 40% 이상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3개사의 점유율은 90% 이상이다.

조 사장은 "금호그룹에서 금호타이어를 가져가든 해외업체가 뛰어들든 한국타이어에게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사업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글로벌화됐고 한국시장 비중이 글로벌 시장 대비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물론 한국에서 새로운 플레이어가 다른 투자전략으로 접근하는 게 부담은 된다"면서도 "전체적으로 보면 어느 기업에나 똑같은 상황이라고 보면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