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바이오텍, 코스닥 상장 위한 신고서 제출
뉴트리바이오텍, 코스닥 상장 위한 신고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건강기능식품 ODM 전문기업 뉴트리바이오텍이 9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뉴트리바이오텍이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208만주이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1000원~2만4000원이다. 이번 상장을 통해 4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격이 확정되면 12월7일과 8일 청약을 실시해 12월 중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며, 대표 주관사는 동부증권이 맡았다.

지난 2002년 설립된 뉴트리바이오텍은 주력으로 진행하던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컨설팅에서 지난 2007년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분야로 진출한 이래 매년 50%가 넘는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이 도입된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장에서 원료 가공,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품질 최우선 전략으로 국내 최초 NSF인증(미국위생협회)을 획득한 바 있다. 이처럼 글로벌 기준에 충족하는 품질 경영으로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 등 해외 25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ODM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3분기누적 연결 매출액 562억, 연결영업이익 81억원, 연결순이익 64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대비 각각 66%, 244%, 364% 증가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는 "뉴트리바이오텍은 국내 최초 압축성형 기술 개발과 장용성 코팅 제형 개발 등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ODM 분야의 중심에 서있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세계 건강식품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