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IBK기업銀, 혁신센터 관련기업에 6000억원 지원
기보-IBK기업銀, 혁신센터 관련기업에 6000억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기술보증기금과 IBK기업은행,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22일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추천 기업에 6000억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IBK기업은행은 100억원을 기보에 특별출연해 협약보증으로 1000억원까지 우대지원하고, 최대 연1.0%p까지 금리우대를 추진한다. 또 50억원을 추가 출연해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으로 중소기업들에게 보증료를 매년 0.2%p씩 5년간 지원하고 최대 연0.8%p까지 금리를 우대할 계획이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지원규모는 5000억원이다.

기보는 보증료를 5년간 매년 0.3%p씩 감면하고 보증비율을 90%로 우대 적용해 기업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보증심사 방식도 완화하며, 신속한 처리를 위한 전담직원도 배치했다. 또 양사는 혁신센터 중심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을 더 많이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중복지원 가능토록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받는 기업은 혁신센터와 기보, 기업은행이 상호간에 추천하는 △혁신센터 입주기업 △창조경제타운으로부터 추천받은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 주체 △혁신센터를 통해 아이디어 또는 특허 등 이전받은 기술을 사업화하는 기업 △혁신센터의 특화지원업종, 중점 육성기업 등 '핵심사업분야' 영위기업이다.

기보 관계자는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거점으로서 창조경제 구현에 핵심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금융지원 체계  마련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