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CA자산운용, '중소형주 목표전환형 펀드' 7% 목표수익 달성
NH-CA자산운용, '중소형주 목표전환형 펀드' 7% 목표수익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NH-CA자산운용은 지난 달에 출시한 'NH-CA 대한민국 No.1 중소형주 목표전환형 펀드[주식]'가 한 달 만에 목표수익 7%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국내 중소형주 수익률 1위를 기록한 홍정모 매니저가 운용하는 것으로 중소형주 주식에 주로 투자해 목표수익 7%를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되는 구조다.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7% 수익을 달성한 비결은 선택과 집중이었다는 설명이다. 홍 매니저는 "헬스케어, 소비재, 산업재, 음식료 업종 등에 투자비중을 높였고 반도체, 자동차, 철강 업종 등은 투자비중을 줄여 운용한 것이 성과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는 1.54% 상승에 그쳤다.

중소형 주의 강세는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변화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글로벌 경기와 산업 경쟁국가에 영향을 크게 받는 우리나라 경제구조 상 대형주의 성장이 둔화된 반면 새로운 대형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소형주의 매력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펀드의 수익률도 어떤 종목을 고르느냐에 따라 성과가 천차만별이다. 홍 매니저가 운용하고 있는 'NH-CA Allset 성장중소형주 펀드'는 연초 이후 55%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평균수익률보다 20%p 정도 앞선다.

중소형주 펀드지만 코스피 대형주와 중형주에 60% 넘게 투자하고 있고, 코스닥은 25% 수준에 불과해 상대적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이 모두 높다. NH-CA자산운용은 우수한 중소형주 운용성과를 바탕으로 8월 중순에 목표전환형 2호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