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분양열기 후끈] 출퇴근은 가깝게 육아는 편안하게
[초여름 분양열기 후끈] 출퇴근은 가깝게 육아는 편안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광주역

▲e편한세상 광주역. (사진 = 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림산업이 내년 말 개통 예정인 성남~여주선 광주역 바로 옆 대단지 중소형 아파트 'e편한세상 광주역'을 내달 분양한다.

경기 광주시 역동 1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광주역'은 지하 3층, 지상 11~23층, 37개동, 전용 59~84㎡, 7개 타입 총 21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하는 경기 광주시에는 내년 말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성남~여주 복선전철'이 개통된다.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판교역)에서 광주시, 이천을 거쳐 여주를 잇는 이 노선은 총 11개역으로 구성되며 신분당선 판교역, 분당선 이매역과 환승역으로 연결된다.

이 단지는 '광주역' 바로 앞에 위치한다. 광주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역까지는 3 정거장으로, 약 13분대 도착 가능하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총 7 정거장(약 27분) 만에 도달할 수 있어 서울로의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이 뛰어나다. 단지 북쪽으로는 백마산이 펼쳐져 있으며 자전거도로가 정비돼 있는 경안천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입주민 동선에 따라 커뮤니티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믹스 배치한 '센트럴 애비뉴'가 광주 아파트 최초로 도입된다. 단지 내 상가는 전부 1층으로 계획하고 교육존, 의료존, 푸드존, 편의시설존으로 나눠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한다. 커뮤니티시설은 접근성을 고려, 4곳에 분산시키고 상가시설과 조화롭게 배치시킨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5군데 신설되며 병설유치원이 포함된 초등학교 부지가 있어 학부모들이 자녀를 손쉽게 등·하원 시킬 수 있다. 인근에는 중학교가 있어 통학하기에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역이 사업지 바로 옆에 생기기 때문에 그동안 역세권에 대한 경험이 없었던 지역민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같은 생활권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판교나 성남 거주자들의 관심도 잇따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현장에, 홍보관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푸르지오 시티(삼평동 653번지)’에 각각 마련됐다. (031-8017-0048)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