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인도네시아에 '스마트러닝' 솔루션 지원
SKT, 인도네시아에 '스마트러닝' 솔루션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텔레콤은 인도네시아 아동·청소년 IT교육 지원을 위해 동자카르타에 위치한 2개 국립고등학교에 '스마트클래스'를 구축, 현지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클래스 구축은 SK텔레콤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과 함께 추진한 빈곤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현지 저소득층 학생들이 계층 간 정보, 학습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체적으로는 스마트보드와 태블릿PC를 기반으로 교육 시스템을 구현, 시청각 교육이 가능토록 했으며 IT, 영어, 수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소프트웨어도 개발·제공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자카르타 도심 빈곤지역(마트라만) 교육 중도포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IT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IT교육센터도 새롭게 구축했다. IT교육센터는 IT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및 관련 장비를 제공하며 교사 대상 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김정수 SK텔레콤 CSV실장은 "이번 IT교육 지원 사업은 해외 취약 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현지 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에 연계돼 글로벌 B2G 사업을 확산하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