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후끈'] 서울 도심을 보다 빠르게 누리는 '가치의 중심'
[분양시장 '후끈'] 서울 도심을 보다 빠르게 누리는 '가치의 중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공덕 자이

[서울파이낸스 부동산팀] GS건설이 지난 14일 아현4구역 재개발 아파트 '공덕 자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380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공덕 자이'는 지하 4층~지상 21층, 18개동, 전용 59~114㎡ 총 1164가구의 대단위 브랜드 단지로 이 중 21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특히 일반분양분이 저층 위주로 구성된 대개의 재개발·재건축 사업과 달리 로열층 물량도 다수 포함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울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일대는 광화문~마포~여의도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역을 따라 뻗어있는 대표적인 도심권 배후 주거지로, 강북권 최고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는 마포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입지여건이다. 애오개역, 2호선 아현역이 인근에 위치하는 더블 초역세권이며 인근에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덕역 역시 도보 거리에 있다. 또 마포로, 신촌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의 이용이 편리해 종로, 을지로, 광화문, 서울역, 용산, 강남, 신촌, 여의도 등 각종 업무 중심시설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아울러 현대백화점, 이마트, 공덕시장 등 쇼핑 인프라를 비롯해 세브란스병원, 서부지방법원 등 공공인프라, 소의초, 환일중·고 등 명문학군과 손기정공원, 백범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마포는 용산과 더불어 강북에 기반을 둔 고소득자 층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마포에서도 가장 노른자로 손꼽히는 마포대로변 배후 주거단지로 개발되는 '공덕 자이'는 마포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단지인 만큼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분양가는 114㎡의 경우 3.3㎡당 1600만~1800만원대이며 59·84㎡는 1900만~2000만원대로 책정됐다.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지 않아 계약 후 전매가 자유롭다. 오는 19일 1·2순위를 시작으로 청약일정이 진행된다. 입주는 2015년 4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지하철 2호선 합정역 3번 출구 인근 '서교 자이갤러리' 3층에 마련됐다. (02-326-560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