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LIG닥터케어암보험' 출시
LIG손보, 'LIG닥터케어암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LIG손해보험은 17일 소액암에 대해서도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해주는 '(무)LIG닥터케어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소액암에 대해서도 일반암과 구분 없이 동일한 보장금액을 지급한다. 유방암, 자궁경부암, 전립선암, 방광암 등 발생이 빈번하고 치료 가능성이 높은 특정소액암이 이에 해당한다.

기존 암보험들은 일반암과 소액암을 구분해 소액암에 상대적으로 적은 보험금을 지급해왔다.

또한 암 발병 후 환자가 상실하기 쉬운 소득을 보전받을 수 있도록 암진단비를 월지급형과 연지급형으로 나눠 지급한다. 월지급형의 경우 암 진단일로부터 12개월간, 연지급형의 경우 5년간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해 발병 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입원비와 정기검진비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15년 만기 상품으로 보험 기간 중에는 보험료 갱신이 없으며 최장 11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첫 번째 암 진단 이후 1년 이내에는 재발암이나 전이암과 같이 두 번째 암을 보장하는 두번째암진단비 특약에도 가입할 수 있다.

또 암뿐만 아니라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에 대해서도 진단비와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을 지급해준다.
 
박연우 LIG손보 장기상품팀장은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등도 실제 치료비나 직업상실로 인한 생활 위험은 일반암과 크게 다르지 않다"며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져 가족 단위로 가입하면 더 좋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