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사회공헌] 롯데카드, 긍정 에너지 불어넣는 '러브팩토리'
[카드사, 사회공헌] 롯데카드, 긍정 에너지 불어넣는 '러브팩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롯데카드는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런칭하고, 각종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사랑·나눔·공감 발전소'라는 슬로건으로 구현된 러브팩토리는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 느낌과 나눔을 통한 사랑의 실천으로 우리 사회에 따뜻한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 넣고자 하는 롯데카드의 사회공헌 철학을 담았다.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프로그램은 스포츠·문화 후원, 기부 활성화, 임직원 봉사활동 등 크게 세가지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스포츠·문화 후원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지적 장애인 골프단 후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지적 장애인 골프단을 위해 연습시설을 완공해 기증했으며, 올해는 연습용품을 기부하고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문화 후원활동의 일환으로 문화공연에 소외계층 청소년을 초청하는 'Culture Sharing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롯데포인트 기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이 기부하고 싶은 NGO 단체에 보유하고 있는 롯데포인트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으며, 포인트 정기후원도 할 수 있다. 현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 10여개의 NGO 단체는 물론 정치후원금까지 기부할 수 있다.

고객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으로 '롯데카드 가족사랑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지난해 4월부터 굿네이버스와 공동으로 가족카드가 발급될 때마다 1만원씩 롯데카드가 기금을 적립해, 어려움과 소외 속에 살아 가는 국내빈곤가정을 후원하고 있다. 적립된 기금으로 매월 국내 빈곤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머물고 싶은 우리집', 건강한 가정을 지키기 위해 의료기구와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는 '몸이 건강한 우리집', 문화활동 및 여가 지원을 통해 빈곤 가정의 정서를 함양하는 '마음이 건강한 우리집'이라는 세가지 테마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회성 기부가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기부금이 적립되는 'Give1004 롯데카드', '아이러브 부산카드' 등 연계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매월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도 시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