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금융타운' 사업추진 협약 체결
하나금융, '하나금융타운' 사업추진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송영길 인천시장과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1일 '인천 청라 경제자유구역 하나드림타운 사업추진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1일 청라국제도시 베어즈베스트GC에서 하나금융지주와 '인천 청라 경제자유구역 하나드림타운 사업추진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은 토지매매계약 체결 전 사업수행에 대한 투자절차를 이행하고 연내 금융타운 조성사업 착수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하나드림타운은 하나금융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해온 프로젝트로 하나금융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 드림타운 내 △본사 △금융연구소 △연수시설 △IT센터 △업무지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필요자원과 인력을 투입하고 외국 금융기관 유치를 포함한 FDI증진도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드림타운 조성을 위한 신규인력 채용 시 인천 지역 거주자의 우선채용 및 지역 건설업체의 공사참여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체결식에서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라국제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