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ENG, 1.5억달러 태국 화공플랜트 수주
포스코ENG, 1.5억달러 태국 화공플랜트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포스코엔지니어링이 태국에서 1억5000만달러 규모의 화공플랜트를 수주했다.

26일 포스코ENG는 태국 최대 석유회사 PTTGC(PTT Global Chemical Public Co., Ltd)社가 발주한 1억5000만달러 규모의 플랜트를 단독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약 150㎞ 떨어진 라용市 맙타풋 정유석유화학단지 내 에틸렌 등을 생산하는 Olefin공장의 부생가스를 회수해 부가가치물을 생산하는 공장 설비를 신설하는 공사다.

포스코ENG는 설계, 구매, 시공 및 시운전까지 일괄도급방식으로 진행하며 이달 말 착공해 2015년 2월 준공 예정이다.

유승규 포스코ENG 화공사업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포스코ENG가 그동안 축적해온 석유화학플랜트 분야의 EPC 수행역량을 발휘해 안전과 품질에서 최고의 플랜트를 공기 내에 완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태국을 대표하는 국영석유회사와의 전략적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게 된 만큼 해당 지역에서 추가 발주되는 공사도 수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ENG는 지난해 태국에서 RTC(Rayong Terminal Company Limited)社의 프로필렌 및 프로필렌 옥사이드 저장탱크와 관련된 특수 항만시설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지난 6월에는 SCG Chemcal의 자회사인 'Map ta Phut Olefins Co. LTD'로부터 Olefin 공장의 공정개선 프로젝트를 수주해 EPC로 수행하는 등 태국 내 유수의 석유화학기업들로부터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