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점주 신한생명 사장 "차별화된 성장에 역점"
권점주 신한생명 사장 "차별화된 성장에 역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신한생명은 14일 천안연수원에서 2012년 하반기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신한생명은 올해 전략목표인 ‘차별화된 성장(Different Growth 2012)’을 달성하기 위해 상반기에는 新성장동력 발굴(등)SOHO 판매채널 개발과 스마트 영업환경에 맞는 인프라 개선 등 보험업계 뉴-리더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에 주력한 반면, 하반기엔 SOHO 판매채널 개발, 스마트 영업환경 인프라 개선 등을 기반으로 판매채널별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Different Growth 가속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FC채널은 조직규모 확대와 함께, 정착률 및 보험계약유지율 등 영업효율을 개선하고, 고능률조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며, 텔레마케팅(TM)채널은 신규고객 확대와 영업조직 전문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대리점(AM)채널은 우량 법인대리점에 대한 선별 도입과 함께 현장 중심의 영업지원을 강화하고, 방카슈랑스 영업채널은 신규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올초 새롭게 출범한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판매채널을 본격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호사업자 규모가 2010년에 500만명을 넘어서는 등 매년 지속적으로 확대돼, 영업채널로서 성장매력도가 높다"며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새로운 특화채널로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6월 오픈한 전자청약 시스템을 활성화시키고, 페이스북 등 SNS를 운영해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하는 반면, CS추진조직에 대한 활동을 강화해 고객감동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권점주 사장은 "'Different Growth 가속화'를 이루기 위해 '신 성장동력의 차별화', '핵심경쟁력 강화',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을 균형있게 추진해 성장의 2012년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