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펀드 자동환매·재신규 서비스
신한銀, 펀드 자동환매·재신규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미선기자] 신한은행은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와 '환매 후 재신규 서비스' 등 유용한 펀드관리서비스를 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는 국내 주식형 펀드 가입시 또는 가입기간 중 목표수익률과 목표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하고 해당 조건이 충족되면 별도의 환매 신청 없이 자동으로 환매되는 서비스다.

예로 현재 -15%의 마이너스 펀드를 보유한 고객이 가입기간 중 -5%에 환매하겠다고 설정하면 수익률이 목표 시점에 도달했을 때 펀드가 자동으로 환매처리된다.

수익률 회복이 늦은 마이너스 펀드를 보유한 고객이 예측할 수 없는 시장 상황에서 환매 시기를 수시로 확인하고 고민하기보다 적절한 수익률을 설정해 환매 타이밍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세제 관련 및 엄브렐러 등 일부 펀드는 제외된다.

환매 후 신규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기존 펀드환매 후 환매자금 전체 또는 일부 금액으로 펀드 신규를 요청시 은행을 재방문할 필요 없이 원스톱으로 환매와 펀드 신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원화로 투자되는 국내외 공모펀드가 대상이다.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펀드 환매 후 자금이 입금되는 시기에 맞춰 은행을 다시 방문해 상품을 가입하는 불편을 겪어와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작년 12월 시행한 변액 자동이체 서비스에 이어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를 추가제공한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시장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보다 합리적으로 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시스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