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에 돈이 몰린다] 주식형펀드와 CTA펀드에 분산투자
[증시에 돈이 몰린다] 주식형펀드와 CTA펀드에 분산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증권- ‘MY W 월지급식 Magic 랩’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동양증권이 판매하고 있는 ‘MY W 월지급식 Magic 랩’ 상품이 2012년에도 계속되는 변동성 증시의 유용한 재테크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MY W 월지급식 Magic랩’은 주식형 펀드와 CTA펀드를 50:50으로 자산을 배분해 운용하면서, 월분배금 인출방식으로 콘스탄트믹스(Constant-Mix) 전략에 따라 수익률이 우수한 자산에서 월 지급금을 인출하는 월 지급식 랩 서비스이다.

CTA란 ‘Commodity Trading Advisor’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글로벌시장에서 각종 선물 품목들을 운용하는 전략을 통칭하며, CTA펀드는 CTA전략의 해외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펀드를 일컫는다.

장기투자(5년)로 주식형 상품의 변동성을 줄이고, CTA펀드와 주식펀드의 자산배분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복리효과를 높였다.

특히 새로운 운용방식으로 시장의 주목을 이끌기도 했다. 임의적 판단을 배제하고 투자만기 시점의 회수자금을 최대화시킬 수 있는 월분배금 인출방식을 모델화(Constant-Mix 전략을 인출 방법에 적용)하였다. 콘스탄트믹스(Constant-Mix) 전략은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개별 자산의 투자 비중을 리밸런싱 주기마다 초기 배분비중으로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전략이다.

이러한 전략은 그 독창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금융투자협회로부터 3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며 독점적 판매권한을 부여 받기도 하였다.

‘MY W 월지급식 Magic Wrap’은 월분배금 인출방식으로 가령 1억원을 투자할 경우 연 8.0%에 해당하는 월지급금 66만원 가량을 5년 만기까지 매월 수령하게 된다. 월지급금이 차감된 후의 잔여 원금은 만기도래시까지 지속적인 자산배분 및 펀드 리밸런싱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