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미래에셋에 '스파이제로'제공
안연구소, 미래에셋에 '스파이제로'제공
  • 김성호
  • 승인 2005.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유해 프로그램 원스톱으로

안철수연구소는 자사의 스파이웨어 진단, 제거용 온라인 서비스인 ‘스파이제로’를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서 곧바로 최신 버전의 스파이제로를 이용, 스파이웨어와 애드웨어 등 각종 유해가능 프로그램에 대한 검사 및 치료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파이제로’는 원하지 않는 광고 창을 띄우거나 특정 인터넷 사이트의 시작 페이지를 강제로 고정하거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 일반적인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뿐만 아니라 키로거(Key-logger; 키보드로 입력되는 값을 가로채 정보를 유출하는 악성 프로그램), 브라우저 하이재커(Browser Hijacker; 인터넷 페이지 설정을 강제로 바꾸는 악성 프로그램) 등 기타 유해성이 있거나 악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까지 막아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부사장은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업체는 그만큼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줄 수 있다”며 “특히 금융권의 경우, 고객의 신뢰가 가장 큰 자산이므로 온라인 보안에 대해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어 스파이제로의 공급이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라고 말했다.

안연구소는 이에 앞서 대신증권과 삼성증권도 이미 스파이제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옥션, MSN, 싸이월드, 파란닷컴 등의 인터넷 업체를 중심으로 공급해오다 최근 현대홈쇼핑, SK엔크린 등 대기업 웹사이트로 확대해 현재 약 20 개 유력 사이트에서 스파이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에서 ‘스파이제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광장>특별 서비스’ 메뉴에서 ‘V3 백신 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검사는 무료이지만 ‘치료’를 선택하면 이용 요금이 부과된다. 1주일 이용 기준 1500원, 1개월 4000원, 1년 3만원으로 장기간 이용 시 할인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기간을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성호 기자 shkim@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