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첫 망고폰 '노키아 루미아710' 출시
KT, 국내 첫 망고폰 '노키아 루미아71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바일 운영체제 윈도폰 7.5를 탑재한 국내 첫 망고폰 '노키아 루미아710'이 KT서 단독 출시된다.

한국MS와 한국노키아, KT는 '노키아 루미아710' 스마트폰의 예약가입을 22일부터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출시일은 26일이다.

루미아710은 3.7인치 화면에 5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퀄컴의 1.4㎓ 프로세서를 달았다.

또한 MS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의 문서들을 확인, 작성, 바로 편집할 수 있으며 아웃룩을 통한 메일 및 일정관리도 가능하다. 현재 개인이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PC 운영체제가 윈도우인 점을 감안한다면, PC와 스마트폰의 유기적인 연결이 강점이다.

이에 따라 문서 작업과 일정 관리를 자주 사용하는 기업인, 직장인, 학생 등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지인들과의 통화·문자·이메일과 페이스북·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파악하는 '피플 허브'와 25GB의 데이터 공간을 제공하는 '스카이드라이브'를 이용하면 파일들을 클라우드에 쉽게 저장 및 내려 받을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장터인 '마켓플레이스'에는 현재 4만여개의 앱이 등록돼 있으며, 월평균 3000여개의 신규 앱이 등록된다.

KT의 '올레내비'와 '카카오톡' 등 킬러앱들도 내년 상반기 중 제공될 예정이다.

색깔은 검정색과 흰색 두 가지이지만 고객 취향에 맞게 바꿔 끼울 수 있는 다섯 가지 색상의 백 커버를 별도로 판매한다. 구입 가격은 2년 약정으로 월 3만4000원 요금제 기준 36만원, 월 6만4000원 요금제 기준 28만원이다.

KT는 예약가입 고객 선착순 710명에게는 노키아 정품 커버와 노키아 블루투스 헤드셋을 증정한다.

강국현 KT 개인프로덕트&마케팅본부 상무는 "KT는 2009년 아이폰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래 새로운 OS를 탑재한 윈도폰을 국내 유일하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OS의 최신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