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 2004년 SMB 시장 '급성장'
SAP , 2004년 SMB 시장 '급성장'
  • 김주형
  • 승인 2005.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는 2004년 SAP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소기업 솔루션 총 매출이 전
년 대비 두배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하루 평균 3개의 신규 고객을 유치한 셈이다.

SAP는 아태지역에서2004년 약 200개 마이SAP 올인원 (mySAP All-in-One) 고객 및 400여 SAP 비즈니스원 (SAP Business One) 고객을 새롭게 확보하면서, 동 지역 총 SMB 고객 수를 1,000개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25개 이상의 신규 마이SAP 올인원 파트너와 약 60개 신규 SAP 비즈니스 원 파트너가 추가되어 파트너 네트워크 역시 150퍼센트 확장 시켰다.

SMB 시장은 아태지역에서 SAP의 비즈니스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영역으로 신규고객의 60 퍼센트 이상을 이 부문에서 확보하고 있다. 최근 아태지역에도 비용 대비 효과가 높으면서 확장성이 뛰어나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SAP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택한 고객사들은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 효율성 증대, 신속한 투자 회수(ROI) 등의 효과를 실현하고 있다.

SAP 비즈니스 원을 선택한 국내 사료업체인 신촌사료의 손익승 관리부장은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최소한의 투자로 시스템간 연계성을 확보하고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이었다며, 처음에는 솔루션 구현으로 50억원에 이르는 고비용을 예상했지만, 실제 투자액은 3500만 원으로 고품질 솔루션을 저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었고 호주에서 생체저항 기술 활용에 주력하는 중견기업 임페디메드(ImpediMed)는 품질 및 규제 표준의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 적용을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결정하면서, SAP의 마이SAP 올인원 을 선택하였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마이SAP 올인원은 mySAP ERP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되어 소프트웨어 관점에서도 향후의 시스템 확장 문제없이 지원될 것이라는 확신을 준다고 임페디메드 관계자는 밝혔다.

SAP의 SMB 솔루션은 SMB의 기준과 각 해당 산업의 베스트 프랙티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축적한 공인된 SAP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서만 판매된다. 뿐만 아니라, SAP의 비즈니스 파트너는 해당 고객의 지역 시장 및 산업에 대한 전담 지원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시스템 구현 및 교육 서비스를 담당한다.

SAP 본사의 해외 SMB부문 도나 트로이 부사장은 50개국, 11,000여 고객이 선택한 500여개가 넘는 검증된 솔루션을 통해 SAP는 수준 높은 솔루션으로 SMB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며,SAP는 중소기업이 모든 주요 기능을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할 수 있는 통합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2005년에도 SAP와 파트너사는 고객사가 이윤과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SAP는 마켓 리더로서의 책임감을 기반으로 아시아 지역 수천여 SMB고객사에 우수한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높은가치를 제공하여 SAP 솔루션에 만족하고 있는 SMB 고객 수를 늘려나갈 것이라며, SAP 아태본부 뿐 아니라, SAP 코리아 역시 올해도 계속해서 국내 중소 및 중견기업의 만족도 증가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AP코리아는 2003년(올인원 35개)과 2004년(올인원 40개, 비즈니스원 20개)에 걸쳐 SMB업계에서 총 95개의 고객사를 수주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