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새마을금고 정보계사업 수주
SK C&C, 새마을금고 정보계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 C&C는 17일 새마을금고연합회가 발주한 170억 원 규모의 정보계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 C&C는 이달 말부터 정보계 시스템 아키텍처와 정보 데이터 활용방안을 수립하고 마케팅·영업 프로세스 체계화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전략 컨설팅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 행정구역단위 통계, 아파트 정보 등 다양한 정보의 수집·분석과 지역특성·상품·고객별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G-CRM도 구현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EDW를 구축해 기존에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1700여 종의 보고서를 시스템화하는 한편 상품, 수신, 여신, 공제, 회계, 인사·급여, 감독, 검사, 조사 등 중요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분석 체계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지역 금고 단위의 실시간 경영 정보 분석, 영업 마케팅 자료 생성 등 실시간 경영체계도 확립할 계획이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체계적인 고객 분석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는 물론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맞춘 다양한 수익모델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래 SK C&C 금융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과 고객에 차별화된 다양한 금융 서비스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새마을금고가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