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인덱스 펀드 전환형 ELS상품 출시
국민銀, 인덱스 펀드 전환형 ELS상품 출시
  • 김동희
  • 승인 2004.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프라이빗뱅킹 골드앤와이즈(GOLD&WISE)는 펀드 가입시 주가보다 50%이상 하락하면 인덱스 펀드로 전환돼 수익을 추구하는 ELS상품 G&W Hi-10 인덱스 전환펀드를 30일 출시했다.

이 상품의 투자기간은 5년으로 KOSPI200지수가 매6개월단위로 가입시의 지수보다 같거나 크기만 하면 연9%의 높은 수익률로 조기에 상환돼 실제 투자기간은 투자만기보다 훨씬 짧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가입기간 중 KOSPI200지수가 가입시보다 50%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원금보존이 되며, 가입기간중 KOSPI200지수가 50%이상 하락한 경우에도 만기시에 인덱스 펀드로 전환을 선택할 수 있어 추가비용 없이 주가 상승에 따른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G&W Hi-10 인덱스 전환펀드는 오는 12월 6일까지 국민은행의 15개 골드앤와이즈 PB센터에서만 한시적으로 판매하며,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으로 운용사는 한화투신이다.

국민은행 골드앤와이즈 상품개발 담당자는 “지금까지의 ELS펀드 등이 만기시점에 주가가 하락한 경우, 원금 및 원금의 일부를 손해보고 상환되나, 오히려 그 시점이 주가상승에 따른 수익추구의 기회가 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