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금융보안연구원과 USIM OPT 업무 협약
LGU+, 금융보안연구원과 USIM OPT 업무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LG유플러스는 30일 금융보안연구원과 범용가입자인증모듈(USIM) 기반의 모바일 OTP(One time password) 인증서비스 구축 및 차세대 인증기술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SIM OTP(one-time password)는 인터넷 뱅킹 등 이용 시 거래를 위한 1회성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보안 매커니즘을 USIM에 접목한 기술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보원은 OTP를 사용하는 전체 금융회사를 대행해서 USIM OTP를 금융권에 도입하기 위한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LG유플러스는 스마트 환경에서 USIM OTP를 활용한 모바일 뱅킹 등 다양한 인증 사업을 개발 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LG유플러스 가입자들은 별도의 OTP 기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USIM에 있는 OTP로 암호화된 비밀번호를 생성, 해킹 걱정 없이 안전하게 모바일 뱅킹 등 각종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LG유플러스와 금융보안연구원은 USIM OTP를 시작으로 모바일 스마트카드 기반 보안매체를 포함, 차세대 이동통신 기반의 간편하고 안정적인 인증서비스 발굴을 위해 긴밀한 정보 교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준형 LG유플러스 데이터서비스담당은 “스마트 환경 변화에 따라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간편하고 안정적인 인증서비스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