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바라크 시위대 충돌…최소 7명 사망
무바라크 시위대 충돌…최소 7명 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지은 기자] 호스니 무바라크 이집트 대통령이 9월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다음 날인 2일부터 3일 아침까지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무바라크 지지자들과 반 무바라크 시위대가 밤새 충돌했다.

현지 보건부는 군인 1명을 포함한 3명이 사망하고 약 640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지만 3일 알 아라비야 TV는 타흐리르 광장에서 무바라크 지지자들이 가한 총격으로 4명이 추가로 사망하고 13명이 부상해 사망자가 최소 7명으로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양쪽으로 나뉜 수천 명의 시위대는 도심 중앙에서 서로 상대방을 향해 돌과 빈병들을 던져 부상자가 속출하고, 광장에 배치된 군병력이 허공을 향해 공포를 쏘는 등 통제할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타흐리르 광장 인근 카이로 박물관 근처에서 대치한 채 방치된 트럭 등을 방패삼아 콘크리트 조각과 빈 병들을 상대방에 던졌다. 무바라크 지지자들 일부는 근처 건물 위로 올라가 아래에 모여 있는 군중을 향해 화염병을 던지기도 했다.

열흘째 접어든 이집트 반정부 시위로 지금까지 현지에서 최소 145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엔 인권최고대표인 나비네템 필레이는 사망자 수를 300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