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세종시 상업용지 공동주택용지 투자설명회
LH, 세종시 상업용지 공동주택용지 투자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해중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6일 오후 3시 행복도시건설청 강당에서 공급대상 상업용지 및 공동주택용지에 대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상업용지 17필지는 지난 11월 23일 공급공고해 9~10일 입찰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공동주택용지 15필지는 현재 수의계약이 가능한 토지이다.

LH는 이번 투자설명회에 유통, 금융, 언론, 호텔, 인쇄, 출판, 건설, 위락시설 등 상업용지에 입점 가능한 유망업종 관계자를 초청해 많은 투자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LH 세종시건설1사업단 오승환 부장은 이와 관련 "지난 11월 세종시 첫 마을아파트 청약에 공무원뿐만 아니라 대전, 수도권 거주자 등이 청약신청을 해 당첨이 되기도 했다"며 "지난 11월 29일 국회 행안위에서 세종시를 정부직할의 자치시로 하는 세종시설치특별법이 통과돼 세종시 건설에 관한 정부정책이 가시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문의가 있는 등 투자여건이 좋아지고 있어 상업용지, 공동주택용지 등 토지 공급에도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상업용지는 세종시 내 중심상업지역으로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정부청사와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가 있는 중앙공원(260만㎡)에 연접해 있어 입지가 매우 뛰어나는 평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