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주식 대차거래 서비스 실시
대우證, 주식 대차거래 서비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대우증권은 개인 및 일반법인이 자신의 보유주식을 대여해주고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주식 대차거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주식 대차거래 서비스는 대여우선권이 부여돼 수수료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일반형 거래'와 상환청구 즉시 매도가 가능한 '매도형 거래'로 거래유형을 차별화했다.

또한 종목과 거래유형, 수량 등을 투자자가 자유롭게 정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대우증권에 위탁계좌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식의 실제 대여기간 동안 최대 연 5%의 대여수수료를 획득할 수 있다. 주식의 실제 대여시점부터 매월 대여수수료가 지급되며 만기가 없어 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대여 도중에도 매도가 가능하며 대여자는 언제든지 상환을 청구할 수 있다.

이경하 대우증권 PBS부 이사는 "기관 대차거래 시장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한 풍부한 차입 네트워크를 활용해 당사의 대차거래 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보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대여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대우증권 영업점 또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대차거래 약정을 체결하고 대여를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는 대우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3322)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