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제일모직 · LS
우리투자證: 제일모직 · L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지은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8월 넷째주 주간추천 항목으로 코스피시장의 제일모직과 LS를 추천했다.

우리투자증권은 제일모직에 대해 삼성그룹의 지배구조개선에 따라 기업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며 전자재료사업부 실적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사업 진출에 따른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등으로 주가의 레벨업이 강화될 수 있는 시기라고 분석했다.

리서치센터는 패션사업부의 급격한 수익성 회복 및 케미칼 부문 수요 호조에 따른 물량 증가 및 하반기 이후 편광필름 수익 기여 확대로 2010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조 2천 65억원(+22.2%, y-y), 3천 896억원(+64.5%, y-y)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우리투자증권은 LS에 대해 2분기는 LS전선과 LS산전 등 주력 자회사들의 수익성이 빠르게 호전되면서 질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실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LS전선에 대해서는 중동, 동남아, 호주 등지로 전력선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고 신규 솔루션 사업의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LS산전에 대해서는 설비 투자 회복 추세와 맞물려 특히 자동화 사업부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리서치센터는 하반기에는 LS전선의 해저 케이블 매출이 본격화되고 군포 부지의 유동화 가능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LS엠트론의 중국 트랙터 공장이 신규로 가동되는 등의 모멘텀이 기대됨에 따라 2010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천 870억원(YoY, 18.4%), 2천 650억원(YoY, 20.6%)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