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OS4 탑재된 아이폰3GS 출시
KT, iOS4 탑재된 아이폰3GS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KT는 아이폰4 도입에 앞서 기존 아이폰3GS 대비 강화된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아이폰 3GS 8기가바이트(GB)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폰 3GS(8GB) 모델은 아이폰 최신 운영체제(OS)인 iOS4가 탑재돼 기존 3GS와는 다른 멀티태스킹, 통합폴더기능, 전자책 ‘아이북스’, 통합 이메일, 기업용 보안강화, 온라인 게임지원, 광고플랫폼 ‘아이애드’ 등 7가지 새로운 성능을 갖췄다.

KT는 고객들이 새로운 기능과 약 23만개의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내장 메모리 8GB에 더해 KT의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Ucloud’의 20GB 대용량 메모리도 무료로 제공한다. (i-요금제, 아이폰평생요금제, 쇼데이터플러스 요금상품 고객 대상)

이달 중 아이폰용 Ucloud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이면 쉽게 폰에서 동영상, 사진 등의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게 된다. 또 아이폰 3GS와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해 아이폰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했다.

가격은 기존 3GS(16GB) 모델보다 인하된 67만1000원으로 결정됐다. 고객이 스마트스폰서 i-라이트 요금제(기본료 4만5천원)를 선택해 매월 요금할인 혜택을 받아 30개월을 사용할 경우 고객은 실질적인 부담없이 폰 구매가 가능하다.

KT 개인고객사업본부 이현석 상무는 “아이폰 3GS(8GB) 모델은 향후 도입될 아이폰4와 동일한 최신 OS를 적용했으면서도 타 스마트폰 대비 가격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30~40대 직장인 및 10~20대 학생층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